소프트웨어

메타빌드, 연계통합 미들웨어 ‘메심 gSaaS’ 디지털서비스 등록

이안나 기자
[ⓒ 메타빌드]
[ⓒ 메타빌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인공지능(AI)·데이터 연계통합플랫폼 전문회사 메타빌드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서비스 메심 gSaa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됐다고 2일 밝혔다.

연계 SW로는 국내 처음으로 디지털서비스 SaaS로 인정받은 사례다. 이 소프트웨어는 지난 5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클라우드보안인증(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메심 gSaaS는 보안성 및 운영안정성, 고객지원체계 및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SaaS)로서 접근성, 사용 편의성 등을 검증받았다.

이번 등록된 제품은 설치형 연계통합미들웨어 ‘메심 ESB(MESIM ESB)’ 제품을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해 인프라나 시스템 유형에 제약받지 않고, 구독형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기존 ‘연계미들웨어’ 및 ‘AI플랫폼’ 제품군를 통합한 올인원 서비스로 제공하고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어 고성능 서비스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조풍연 메타빌드 대표는 “최근 정부가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해 공공 부문 민간 클라우드 도입과 민간 SaaS 활용을 촉진하고 있는 바, 이번 메심 gSaaS 디지털서비스이용지원시스템 등록을 통해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 고객을 확보하고 디지털정부 구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