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엑셈, ‘엑셈원’ GS인증 1등급 획득…“공공시장 공략”

이안나 기자
[ⓒ 엑셈]
[ⓒ 엑셈]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IT 성능 관리 기업 엑셈은 구축형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exemONE)’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공공 조달시장 진입에 필수적인 GS인증은 우수한 품질 소프트웨어(SW)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하면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이 있다.

이번에 GS인증을 통과한 엑셈원은 복잡하고 다양한 IT 시스템 운영 환경 전반을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풀스택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이다.

엑셈원은 서버, 쿠버네티스, 데이터베이스(DB), 애플리케이션, 로그 등 시스템 전체 영역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뿐만 아니라 장애를 분석하고 문제를 추적한다.

엑셈 측은 엑셈원에서 제공하는 4가지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v3.0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v3.0 ▲시스템 모니터링 v3.0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v3.0에 대한 GS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이후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 판로 개척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고평석 엑셈 대표는 “최근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환경 도입이 급격히 증가함과 동시에, 시스템 장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공공시장에서 엑셈원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