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 출시

이안나 기자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 [ⓒ 어도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 [ⓒ 어도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어도비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능은 생성형 AI를 통해 실무자 생산성을 높이도록 돕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기업 고객에 대한 통합 인사이트를 구축하고 모든 채널에서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솔루션이다. 코카콜라 컴퍼니, 메이저리그베이스볼(MLB),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제너럴 모터스를 비롯한 다양한 업계 리더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내장돼, 기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작업 자동화, 결과 시뮬레이션, 신규 타깃 및 여정 생성 등을 지원한다. 이제 기업들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대화형 인터페이스에서 데이터를 깊게 파악하고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는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사용자가 문제를 빠르게 탐색하고 해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가령 사용자는 ‘잠재 고객 세그먼트 구축 방법’이나 ‘아이덴티티 맵에 대한 정의’와 같은 제품 관련 질문에 대해 신속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AI 어시스턴트는 PDF, 발표자료, 워드(Word) 문서 등 기존 에셋으로 크리에이티브 제작 브리프를 자동 생성해, 콘텐츠 제작을 가속화한다. 잠재 고객 경험부터 개인화 캠페인을 위한 타깃, 데이터 분석 시각화까지 다양한 요소 생성을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브랜드는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를 활용해 이메일 및 웹 페이지에 사용할 카피, 디자인, 이미지 등 마케팅 에셋을 생성하고, 결과를 상시 실험할 수 있다.

추후 추가될 역량을 통해 결과를 시뮬레이션하고 마케팅 활동을 최적화하며 정확한 결과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가령 ‘해당 세그먼트의 예상 전환 수’나 ‘세그먼트 필터 추가 적용 시 결과’ 등 복잡한 질문에도 몇 초안에 예측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다.

안줄 밤브리(Anjul Bhambhri)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수석 부사장은 “매일 40페타바이트(PB)에 달하는 데이터와 50억건 사용자 인터랙션을 비롯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처리되는 인터랙션, 캠페인 및 프로필 규모를 감안하면, 어도비는 데이터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는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