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한국도미노피자와 전략적 제휴…공정·제조 자동화 프로젝트 수행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로봇모션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이 글로벌 푸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청오디피케이(청오DPK)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알에스오토메이션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9일 청오DPK 서울 강남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제휴로 알에스오토메이션의 핵심 로봇모션 기술을 청오DPK의 식품 제조공정에 적용하는 등 자동화·무인화 분야에서의 전략적 협력을 이어 가기로 협의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우선적으로 청오DPK의 천안공장에서 피자 도우 자동화 작업에 착수한 뒤, 이후 매장에서도 피자 제조에 관련한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양사는 프로젝트 이후 국내에서 검증된 자동화 솔루션의 글로벌 적용도 추진하며, 추가 솔루션의 발굴과 확산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지난 4월 인공지능(AI)기반의 로봇모션제어 표준 플랫폼을 개발하고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공동으로 평가 및 라이선싱을 협의 중”이라며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사람의 안전이 최우선인 분야에 제품을 공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의 위생과 건강도 책임지는 글로벌 식음료 분야로도 진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 도미노피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미래 시장을 타깃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