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티빙, 2023년 선보일 오리지널 콘텐츠는 무엇?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이 내년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12일 공개했다.

먼저 김태호 PD의 신작 예능을 내년에도 티빙에서 볼 수 있다. 제목과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서울체크인’을 통해 티빙과 호흡을 맞춘 김태호 PD와 티빙의 시너지가 어떠한 효과를 발휘할지 기대를 모은다.

대한민국 대표 ‘디저트 메이커’를 찾는 달콤 살벌한 디저트 서바이벌 예능 '더 디저트'도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디저트 메이커는 ‘솔로지옥’ 제작진이 야심차게 준비 중이다.

CJ ENM이 제작하는 게임 서바이벌 '더 타임 호텔'은 미스터리한 호텔에서 시간을 무기로 살아남아야 하는 독특한 컨셉의 예능이다.

웹툰작가 이말년X주호민X기안84와 주우재가 함께하는 무인도 생존 버라이어툰 '만찢남'은 만화 컷대로 재현하는 무인도 생존 버라이어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 코로나로 갇혀 있던 청춘들을 파란 하늘 너머로 여행 보내주기 위한 생고생 로드 트립 '두발로 티켓팅'은 하정우X주지훈X최민호X여진구 등 배우들의 조합으로 주목받고 있다.

웹툰 OST 뮤직쇼 '웹툰싱어'도 민호(샤이니)X유세윤X장도연 최강 MC군단을 구성하고 내년에 공개된다.


티빙의 첫 번째 오리지널 콘텐츠로 세 번째 시즌을 맞는 '여고추리반3'와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로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6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환승연애3', 연애 상담 예능 '마녀사냥'의 새로운 시즌, 현실 부부들의 공감 100% 부부 리얼리티 '결혼과 이혼 사이2'도 내년에 만날 수 있다.

드라마 가운데선 오는 12월 30일 공개되는 '아일랜드'가 눈길을 끈다. '아일랜드'는 김남길X이다희X차은우X성준의 스페셜 조합으로 국내 공개와 동시에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를 만난다.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7년 만에 복직한 40대 인턴의 치열한 생존기 '잔혹한 인턴'은 믿고 보는 배우 라미란X엄지원이 완벽한 캐릭터를 그려내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레전드 드라마 ‘비밀의 숲’ 스핀오프 시리즈도 티빙 오리지널로 탄생한다. 원작 드라마를 사랑했던 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열여덟 청춘들의 견고한 우정과 진지한 사랑 이야기 '우리가 사랑했던 모든 것'도 2023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 원작 웹툰에서 티빙 오리지널 영화 '샤크:더 비기닝'으로, 다시 오리지널 드라마로 변주된 '샤크: 더 스톰'도 베일을 벗는다.

다큐멘터리 라인업도 강화한다. 케이팝 대표 아티스트가 총출동해 아티스트, 미디어, 팬덤의 관점으로 케이팝의 역사를 보여줄 음악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도 내년 주목해야 할 티빙 오리지널이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은 작년 1월부터 올 연말까지 약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며 “지난 10월 전체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UV 수치는 첫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한 2021년 1월 대비 약 14배 이상 증가하며 그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티빙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성공 방정식을 바탕으로 2023년에도 플랫폼 성장과 경쟁력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