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한국SW진흥원, 공개SW 챌린지 2007 부트캠프 개최

심재석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은 ‘공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챌린지 2007 대회’ 참가자를 위한 부트 캠프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부트 캠프는 올해 공개SW 공모전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한국SW진흥원은 공모전 기간 중에 부트 캠프를 마련한 것과 관련 "공개SW챌린지 대회를 통해 우수 공개SW 프로젝트 개발하고,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공개SW 인력 양성을 동시에 진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부트 캠프에는 삼성전자, SK C&C, LG CNS 등 기업에서 직접 근무하는 SW개발자가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얻은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멘토들로부터 출품 작품의 개발계획서에 대한 조언을 듣고, 개발방향의 오류오 개선점을 찾을 계획이다.

또 소프웨어공학기법인 'UML(통합모델링언어) 활용기법'과 'CBD(콤포넌트 기반 개발) 방법론'에 대한 전문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개발언어별로 팀을 분류해 참가자들간 정보공유의 장도 마련된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SW진흥원 공개SW개발지원팀(02-2141-5071, spkong@software.or.kr)로 연락하면 된다.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심재석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