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공개SW 전국 시군구 도입 결정
행정자치부가 성과관리시스템 확산 사업에 사용되는 미들웨어에 공개 소프트웨어를 적용한다.
레드햇 한국총판인 다우기술은 행정자치부의 성과관리시스템 확산 사업에 참여해 전국 시군구에 도입되는 성과관리시스템을 공개소프트웨어인 제이보스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환경으로 구축하기로 계약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자부 사업은 역대 제이보스 국내 도입사례 중 최대 규모다. 이번 사업은 시군구 공무원들의 업무성과를 관리, 증진시키기 위해 개발된 성과관리시스템을 속도 및 사용 효율성의 개선을 위해 전국 시군구에 개별 구축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이 시스템이 중앙에 구축돼 각 시군구와 네트워크를 연결해 운용해 왔다.
이번 행자부에 구축되게 될 제이보스는 지난해 4월 레드햇이 인수한 세계적인 공개소프트웨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말 레드햇과 다우기술이 사업제휴를 맺고 제이보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고객사로는 SK텔레콤, LG텔레콤, 일양택배, 한미IT 등이 있다. 특히 공공분야에는 국세청 법령DB구축사업,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업무포탈구축사업, 방송작가협회 내부시스템구축사업 등에 도입된 바 있다. 이번 행자부 성과관리시스템 확산사업은 내년 1월부터 실시돼 2009년 전국 시군구에 구축 완료될 예정이다.
<송주영 기자> jysong@ddaily.co.kr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