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www.isky.co.kr 대표 박병엽)은 서비스센터가 지식경제부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시행하는 제도. 지난 2001년 서비스표준화와 함께 도입해 시행한 서비스분야에서 유일한 정부인증 제도다.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심사, 평가해 수여하며, 기업경쟁력 제고 및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입됐다.
인증제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총 1000점을 배점으로 하는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 3단계 평가에서 80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업계, 학계, 연구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약 한 달간 진행하는 3단계 평가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영현황과 실질적인 서비스 성과 그리고 서비스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한 품질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심사한다. 이번 인증을 받은 스카이 서비스센터는 ▲스카이 라운지 서비스 ▲29분 이내 서비스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차별화 서비스 ▲OK캐쉬백 서비스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팬택계열 김홍영 CS본부장은 "정부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를 획득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은 뜻 깊은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