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리버베드·맥아피, WAN 최적화·보안 결합 솔루션 공급

이유지 기자
-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에 맥아피 파이어월 엔터프라이즈 SW 가상 버전 탑재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리버베드테크놀로지(지사장 김재욱)는 WAN 최적화 제품인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에 맥아피 파이어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가상 버전을 탑재해, 맥아피와 공동으로 원격지 사무소를 위한 보안·WAN 최적화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원박스 솔루션 형태로 공급되는 이번 보안·WAN 최적화 솔루션은 기업 내의 핵심 정보·인프라가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는 동시에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접근 속도가 대폭 가속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리버베드에 따르면, 맥아피와의 협력으로 서버 중앙집중화, 데이터센터 콘솔리데이션 및 모바일 작업자 지원 등과 같은 분산 컴퓨팅 환경의 주요 과제를 보다 비용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 고객들은 기기 통합, 운영상의 복잡성 및 비즈니스 리스크 감소 등을 통해 총소유비용을 절감하며, 즉각적이고 실제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리버베드 WAN 최적화 솔루션은 다양한 기업들의 IT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 병목현상을 제거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데이터베이스 백업시간 지연, 원격지에서의 대역폭 부족 문제 등을 해결한다.

데이터센터와 원격지 사무소, 그리고 모바일 작업자 간의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최대 100배까지 향상시켜주는 리버베드 스틸헤드 제품군을 활용해 직원 생산성 및 협업 능력이 개선되고 IT 콘솔리데이션 작업도 순조롭게 추진할 수 있다.

리버베드는 RSP(Riverbed Services Platform)라는 가상의 확장형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하드웨어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에지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기업 고객들은 별도의 서버를 구매하지 않고도 맥아피 파이어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같은 가상 애플리케이션을 RSP 상에 직접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점 사무소에서 하드웨어 필요량을 최소화하고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맥아피 파이어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는 관리자가 적절한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파이어월 룰을 즉각 적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으로, 중앙집중적인 보안 관리 및 리포팅, 사용자 친화적인 보안룰 생성 능력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사이트간의 보안 접속을 위한 VPN(가상사설망), 안티스팸, URL·웹 콘텐트 필터링, 암호화 트래픽 검렬, 애플리케이션 레벨 보호, 블록 공격 발생 이전에 위협을 감지하는 지능성 등 다양한 위험과 위협을 보호할 수 있다.  

리버베드 제휴부문 베누고팔 파이 부사장은 “IT 인프라를 통합함에 따라 데이터는 사용자들로부터 점점 멀어지게 되고, 이는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응답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며 “우리 WAN 최적화 솔루션은 WAN 성능을 가속화하는 것과 더불어 맥아피와 같이 업계 최고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과의 협력으로 분산 IT 인프라에 안정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아피 네트워크 보안 사업부 댄 라이언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은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와 같이 관리가 용이하면서도 보안성이 네트워크 인프라 플랫폼에 통합되는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며 “맥아피는 앞으로 보안성이 네트워크 환경에 궁극적으로 중복 내지 통합되리라 예상하고 고객들에게 이를 위한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