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 빅뱅 업데이트 실시

이대호 기자

- 사상최대 규모로 3차례 걸쳐 진행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서민, 강신철)은 횡스크롤 액션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론칭 이래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인 ‘빅뱅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8일 밝혔다.

빅뱅 업데이트는 7월과 8월 두 달간 세 차례에 걸쳐 메이플스토리에서 진행되는 업데이트 명칭으로, 이번에 1차로 진행되는 ‘변화의 시작’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남은 두 차례 업데이트 일정은 오는 22일과 내달 12일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조정되고, 스킬 밸런싱이 이뤄지는 등 많은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에 요구해 왔던 부분들이 실현된다.

주요 개선점은 ▲최고 레벨에 도달하기까지 필요경험치가 50% 감소 ▲변경된 성장 곡선에 맞추어 전 직업의 스킬 밸런싱 재조정 ▲신규 스킬 대거 추가 ▲사용자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를 보기 쉽게 리뉴얼 ▲이용자 편의 고려한 동선과 월드맵 변화 ▲윈도 창모드 전환과 1024*768 해상도 지원 등이다.

또 넥슨은 여름방학을 맞아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월드 ‘노바’ 오픈을 기념해  7월말까지 신규 월드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에게 게임머니를 지급하며, 정해진 기간 내에 70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노바에서만 획득 가능한 특별 아이템을 지급하기도 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지난 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빅뱅 업데이트가 공개된 이후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새롭게 탈바꿈할 메이플스토리에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