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HP, 호주 IDC 업체에 컨테이너형 데이터센터 구축

백지영 기자

- 아태지역 최초로 HP 성능 최적화 데이터센터(POD) 적용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HP(www.hp.com)가 호주의 데이터센터 전문회사인 버브 데이터센터(Verb DC)에 아태지역 최초로 20피트 컨테이너형 데이터센터(POD)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러한 컨테이너 기반 데이터센터를 HP에서는 성능 최적화 데이터센터(POD)라고 명명하고 있으며,
20피트형 POD는 인프라 용량을 쉽게 업그레이드 및 확장할 수 있는 모듈형 고밀도 컴퓨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POD는 HP의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에 기반한 HP 최신 기술을 활용, 기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설비 자원을 단일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하여 가상화된 자동화 기술 환경을 제공한다.

버브 데이터센터의 POD에는 HP C7000 섀시에 포함된 버추얼 커넥트 플렉스-10 기술을 적용한 HP 프로라이언트(x86 서버) DL360 G6, BL460c G6, BL490c G6 서버의 조합으로 구성됐다.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HP 스토리지웍스 P4500 SAN 및 HP 스토리지웍스 LTO-4 울트리움 테이프 라이브러리가 적용된다.


버브 데이터센터는 현재 탄력적인 고밀도 컴퓨팅이 필요하지만 자금 압박과 전력 비용 증가에 직면한 중소기업, 대기업,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IT 및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HP POD를 이용해 버브 DC는 커머셜 및 정부 부문의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관리형 서비스, 사업 영속성 및 재난 복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설계부터 운영까지 14주 만에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POD를 통해 버브 DC는 고객과 100만 호주 달러 규모의 계약을 즉시 체결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번 POD 구축을 위해 HP는 트라이포스(Triforce)사와 호주 뉴사우스웨일즈주의 와이옹(Wyong)에 HP POD를 보급, 배송, 적용하겠다는 내용으로 버브 데이터센터와 500만 호주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트라이포스 오스트레일리아는 버브 DC
에 컨테이너 내 데이터센터 구성부터 예비 전력, 냉각, 보안, 컴플라이언스, 계획 수립에 이르기까지 모든 POD 솔루션을 제공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