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넥스지·시큐아이닷컴, 보안제품 해외 수출 성과

이유지 기자
- ‘100만불 수출 탑’ 수상, 지란지교소프트도 호조…보안업계 상생협력 눈길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넥스지와 시큐아이닷컴이 30일 개최된 제47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거둔 업체에게 주는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지난 1973년 한일합성공업이 1억 달러 수출을 처음 달성하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정부가 수여하기 시작한 것으로, 넥스지와 시큐아이닷컴은 IT보안업체로는 나란히 명단에 올렸다.

지난 2007년 해외수출을 본격 시작한 넥스지(대표 주갑수)는 가상사설망(VPN)과 보안관제서비스를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지역과 아프리카, 일본 등에 수출하면서 작년에만 1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에도 전년과 비슷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부터 통합위협관리(UTM) 제품 수출도 본격화하기 위해 해외 총판체제를 구축했으며, 보안관제서비스로 미주지역에도 진출하는 등 내년부터는 해외 사업 실적이 더욱 확대될 것이란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시큐아이닷컴(대표 안창수)은 올해 일본에서만 20억원 이상의 매출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본 현지업체인 트라이포드웍스를 통해 대형 IT총판인 포발에 1000대가 훨씬 넘는 SMB(중소기업)용 UTM 제품을 공급했다.

시큐아이닷컴은 지난해 근 1년 간 UTM 제품인 ‘시큐아이 NXG’ 시리즈의 기능과 성능, 현지화 및 기술 지원에 대한 검증을 거쳐 지난 2009년 11월에 100대, 올해 초 100대 가량을 공급한 데 이어 상반기에 이같은 대량 수출 계약을 따냈다.

이번 성과는 특히, 지난 2005년부터 일본에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온 지란지교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얻는 것이어서 더욱 값지다.

지란지교소프트는 현지 협력사인 트라이포드웍스가 시큐아이닷컴 제품을 테스트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해, 결과적으로 우리 정보보안 산업의 해외 수출을 확대하는데 기여했다. 이에 따라 당시 포발이 공급하던 외산 솔루션을 국산 시큐아이닷컴의 제품이 적용될 수 있었던 것.

더욱이 시큐아이닷컴의 UTM 제품에는 지란지교소프트의 안티스팸 기술을 탑재해 사업 성과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시큐아이닷컴측은 “100만 달러 수출 탑 수상 등 수출은 국내 동종업체인 지란지교소프트와 상생협력을 통해 거둔 성과”라며, “현재의 성과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중소형에서 대형으로 시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일본 시장 공략에 주력해온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도 지난 2008년부터 매년 해외 매출로 2배 이상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매출 130억원 중 8억원 가량을 해외에서 거둔 데 이어 올해에는 2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현재 500개가 넘는 고객사를 확보한 기업용 보안 웹하드 제품을 비롯해 국내 1위 안티스팸 제품으로 일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이달에는 내부정보유출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아웃바운드 이메일 보안 제품도 출시했다.

일본 외에도 미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도 해외 공략을 확대하고 있는 상태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