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AV

니콘, 아이폰용 앱 ‘D3100 구도의 달인’ 공개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www.nikon-image.co.kr 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는 사진촬영의 기본요소인 구도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D3100 구도의 달인’ 개발을 완료하고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D3100 구도의 달인은 D3100의 특장점과 상품사양을 알아볼 수 있는 ‘니콘  D3100’, 최적의 구도를 연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구도의 달인’ 그리고 D3100의 TV CM과 월페이퍼 등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구도의 달인은 200여 가지의 샘플 사진과 가이드라인, 황금분할 구도, 예제사진을 응용한 아웃라인을 통해 상황별 최적의 구도를 연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인물, 풍경, 스냅, 야경, 접사 등의 다섯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촬영가이드를 제공하며, 구도의 종류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는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각 사진은 그리드, 텍스트 팁, 메타데이터를 포함한 세부 촬영가이드를 제공해 샘플 사진을 따라만 하면 누구나 구도와 촬영 방법에 대해 쉽게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실행 중 바로 사진도 촬영할 수도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팀 김동국 팀장은 “이번에 공개한 D3100 어플리케이션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D3100의 특성을 표현하고 있다”며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때도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D3100을 이용하는 것처럼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3100 구도의 달인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이번 D3100 애플리케이션 런칭을 기념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음료권을 제공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D3100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인증사진을 내년 1월 5일까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www.nikon-image.co.kr)에 올리면 된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