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010 혁신상품] 파인픽스 HS10(한국후지필름)

한주엽 기자

한국후지필름의 파인픽스 HS10은 30배 고배율 줌렌즈를 탑재한 하이앤드 카메라다. 이 제품은 초광각인 24mm에서 초망원인 720mm까지 폭넓은 촬영영역을 커버하면서도 18-55mm(약 3배줌)의 교환렌즈 탑재 DSLR 카메라와 동등한 본체 크기에 무게 또한 730g으로 가벼운 것이 장점이자 특징이다. 특히 DSLR 카메라의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수동식 줌 조절 기능을 채택해 DSLR과 콤팩트 디카의 장점을 모두 살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파인픽스 HS10은 P·A·S·M 모드 및 로우(Raw) 파일 포맷 기록, ISO6400 고감도, 풀HD 동영상 기록과 3인치 틸트액정 등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레벨의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미지 센서와 디지털 손떨림 보정, 고감도의 3중 손떨림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배율 줌에서도 흔들림이 적다. 1000만 화소 이면조사형 CMOS 센서를 탑재해 초당 10매의 고속 연사와 고감도 및 저노이즈, 모션파노라마, 멀티 모션 캡처 등 전문적이고 창조적인 화상표현 기능을 즐길 수도 있다.

파인픽스 HS10은 이러한 장점을 높이 평가받아 유럽영상음향협회(ELSA)로부터 올 한해 동안 출시된 고배율 줌 렌즈를 탑재한 카메라 가운데 최고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또 다른 사진단체인 TIPA로부터도 베스트 수퍼 줌 카메라 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세계가 인정하는 줌렌즈 카메라로 자리를 잡았다.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