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PLAY Apps] 한글 배우는 유아 필수 아이템, 한글따라쓰기

이민형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유아를 교육하는데 있어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시청각자료가 가장 효율적이라는 것은 교육학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스마트폰의 특징을 살린 교육 애플리케이션들도 다수 등장하고 있는 상황.

이런 가운데 유아들의 한글 교육을 위한 아이폰용 앱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형아소프트(www.hyonga.com 대표 신석현)가 제작한 이 ‘한글따라쓰기’ 앱은 유료임에도 11월말 앱스토어 출시 2주만에 ‘iTunes What's hot!’에 선정되고 한달간 교육 카테고리 10위권을 유지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앱은 가정에서 한글을 배울 때처럼 유아들에게 친숙한 단어를 문장과 함께 들려주고, 귀여운 숫자 애니메이션으로 획순을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들은 손가락으로 숫자 애니메이션이 안내하는 대로 따라 쓰면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쓰는 순서를 배우게 된다.

가족, 유치원, 소풍, 병원 등 10가지 테마별로 5가지 단어를 연습, 총 50개의 단어를 쓰면서 한글 ‘ㄱ’부터 ‘ㅎ’까지 차례대로 익힐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한글 따라쓰기는 단어에 맞는 ‘그림’과 ‘소리’로 문장과 단어를 보고 들은 후 직접 써보는 참여형 학습형태로 기존 낱말카드나 유사앱 보다 통글자를 배우는데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 적용됐다.

이 앱은 유아들이 흥미를 계속 갖을 수 있도록 하나의 테마를 따라쓰는데 성공해야 다음 테마를 쓸 수 있도록 진행되며, 한번 따라쓰기에 성공했어도 계속 다시 쓰기를 하며 별점을 추가 획득하는 레벨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글 따라쓰기’를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으며 가격은 1.99달러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