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AV

삼성전자, 광학 10배줌 콤팩트 카메라 PL210 출시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광각 10배 고배율 줌 렌즈를 탑재한 콤팩트 카메라 삼성 블루 PL210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의 두께는 광학 10배 줌 카메라치고 슬림한 1.97cm. 무게는 148g으로 가볍다.

1420만 화소 CCD에 3인치 TFT LCD를 탑재했으며 최대 광각 27mm 와이드 렌즈를 적용해 단체 사진이나 풍경 촬영이 용이하다. 광학 10배 고배율 줌렌즈로 10층 높이의 아파트 베란다 위치에서 놀이터에서 뛰어 놀고 있는 아이들의 얼굴 모습도 촬영이 가능하다.

광학식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와 삼성의 독자 기술인 DIS(Digital Image Stabilization)를 함께 적용한 듀얼 손 떨림 방지 기능을 채용했다.

720p·30fps(MJPEG 방식)의 HD급 동영상 촬영과 재생이 가능하며, 줌 기능 사용 시 소음을 줄여 주는 사운드 얼라이브 기능이 적용됐다. 동영상 재생 중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처해 따로 저장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25만9000원이다. 실버·핑크·레드·블랙·인디고 블루(글로벌 기준)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