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네이버재팬, 모바일 시장 공략 가속화

이민형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모바일 네이버재팬이 한국의 모바일 네이버와 동등한 수준까지 기능이 확장됐다.

NHN재팬(대표 모리카와 아키라)은 네이버재팬의 모바일웹 버전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유선에 있던 ‘스마트 파인더’, ‘이벤트 검색’ 등을 모바일에 대응하고, 약약 25만 개의 모바일 사이트를 분류별로 검색할 수 있는 ‘카테고리 검색’을 추가로 탑재했다.

모바일 네이버재팬에 적용된 스마트 파인더는 최근 국내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에 들어온 ‘스마트 파인더’와 기능이 같다.큰 분류에서 작은분류로 내려가는 방식으로 상세 분류 기준은 ▲인물 ▲영화 ▲게임 ▲TV ▲이벤트 등으로 구성 돼 있다.

또한 검색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일본 전국의 이벤트 정보를 검색 할 수 있는 ‘이벤트 검색’기능이 모바일에 들어와 전시, 페스티벌 등 각종 이벤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동영상 검색에서도 유튜브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다.

네이버재팬 관계자는 “앞으로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외부 사이트에 검색엔진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재팬은 월간 방문자수 1200만, 페이지뷰 1.7억으로 꾸준히 성장중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