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LG CNS, 기업용 모바일 통합솔루션 출시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LG CNS(대표 김대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의 개발부터 배포, 운영까지 전 과정을 올인원(All-in-one)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통합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LG CNS 정보기술연구원이 개발한 모바일통합솔루션은 MCAP(Mobile Consumer Application Platform,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지원하는 모바일 서비스 개발및 운영 솔루션이다. MEAP는 물론이고 기업의 고객인 최종 소비자 대상의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MCAP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

LG CNS의 모바일통합솔루션은 크게 ▲기존의 웹 기술만으로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통합 개발환경 ▲한 번의 공통개발로 다양한 모바일 운영체제와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적용 가능한 원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한 단말 실행환경 ▲기업의 다양한 기간 시스템의 모바일 연계와 산업별 특화 기능 적용이 용이한 서비스 플랫폼(Service Platform)으로 구성된다.

한편, LG CNS 모바일통합솔루션은 업계 유일의 모바일 클라우드 전문 인프라인 ‘모바일 클라우드 센터(Mobile Cloud Center)’를 통해 서비스됨으로써 안정성을 보장한다.

국정원 인증(CMVP)을 획득한 모바일 암호모듈을 비롯한 푸시(Push) 서비스, MDM(모바일 단말 관리) 서비스 등 LG CNS가 자체 개발한 강력한 필수 모바일 솔루션들도 기본 제공한다.

LG CNS는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고객들이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사업 아이디어를 모바일 서비스로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