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AV

삼성전자 3D 스마트TV, 유럽서 최고 평가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14일 자사 스마트TV가 유럽 지역 대표 소비자 단체가 발행하는 잡지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영국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위치,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공식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 네덜란드 소비자협회 등이 실시한 TV 신제품 테스트 결과를 인용해 자사 제품이 경쟁 업체의 제품을 제치고 최고 제품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위치는 삼성 TV가 선명도와 생생한 디테일과 함께 3D 입체효과를 모두 구현했으며, 특히 3D 안경은 초경량에 편안하게 대폭 향상되었다고 평했다. 스마트TV 옵션에 대해서는 사용이 편리하고, 앱 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 아주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끄 슈와지르는 삼성 40인치 D8000 모델의 화질, 3D 기능, 사용편이성과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멀티미디어 지원 등에 가장 높은 평점을 주며 '베스트 초이스로 선정했다.

네덜란드 소비자협회도 TV 신제품 테스트 결과 삼성전자 제품을 1, 2위로 올리며 2011 최고의 TV로 평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성일경 상무는 “소비자 권익을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럽에서 소비자연맹으로부터 삼성전자 TV가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은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