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KT, 데이터 로밍 1일 1만원 ‘대만에그’ 선봬

윤상호 기자

- 8월말까지 50% 할인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KT가 와이맥스(와이브로)를 활용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미국 일본에 이어 대만으로 확대했다.

KT(www.kt.com 대표 이석채)는 ‘대만에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에그(egg, 모바일 무선접속장치)를 이용해 무선랜(WiFi, 와이파이) 기기로 와이맥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형태다. 에그에는 최대 5대의 무선랜 기기를 접속시킬 수 있다.

대만에그는 타이베이, 신주, 타이쭝, 까오슝, 지아이 등 5개 도시와 일부 도서지역에서 활용 가능하다. 요금은 1일 1만원이며 데이터 사용량은 무제한이다. 8월말까지 50% 할인된 가격(일 5000원)에 제공한다. 사용신청은 공항로밍센터나 로밍고객센터(1588-0608)로 하면 된다.

KT는 대만에그 출시와 함께 3세대(3G) 이동통신 데이터 무제한 로밍 국가에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 3개국을 추가했다. 3G 데이터 무제한 로밍도 1일 1만원이다.

한편 KT는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로밍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데이터로밍 이용안내 사이트(www.smartroaming.kr, m.smartroaming.kr)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데이터로밍 알뜰 사용방법 이벤트에 참여하면 데이터로밍 1만원권(3MB상당)을 무료로 준다. 또 9월말까지 인천발 대한항공 뉴욕, 도쿄, 홍콩 A380 기종 이용객에게 무선랜 로밍 700MB와 로밍 첫 통화 3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