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펜타시큐리티, SAP DB보안 시장 진출 본격 시동

이유지 기자
- 데이터부터 유통 경로까지, 통합 DB보안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DB 암호화 보안 솔루션인 ‘디아모(D’Amo)‘가 SAP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아모가 획득한 SAP 인증은 시큐어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즈(SNC) 모듈과 연동해 데이터 암호화뿐만 아니라 구간 암호화, SAP 애플리케이션 및 SAP 사용자계정 인증까지 포함된 통합 SAP DB보안 분야에 해당된다. 펜타시큐리티는 데이터 자체 보안뿐만 아니라 데이터가 유통되는 경로에 대한 보안까지 함께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을 위해 독일 SAP 본사에서 인증테스트를 경험한 이 회사 담당자는 “이번 디아모의 SNC 인증은 SAP에서 제공되는 검증 툴을 통해 1차 기술검증을 거쳐 2차로 SAP 독일 본사에서의 현장 테스트를 수행해 디아모의 우수성을 확실히 검증 받았다”며, “실제 SAP DB보안과 관련이 없거나 서면으로만 진행된 형식적인 인증과는 다르다”고 전했다.

이석우 펜타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SAP인증은으로 현재 SAP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거나 준비 중인 국내외 대기업, 중견·중소기업에 SAP DB보안의 가치와 혜택을 전달 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의 소중한 자산인 데이터 보호를 위해 이제 SAP DB암호화 시장에 본격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