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 3D VOD 서비스 500만뷰 돌파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3D 주문형비디어(VOD) 서비스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콘텐츠 시청 횟수 500만뷰를 돌파해다.
4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지난 3월 3D VOD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출시 100여일 만에 1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이후 3개월 동안 400만뷰의 시청횟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특히 인기를 끈 3D VOD 콘텐츠는 ‘나이아가라 폭포’, ‘공룡은 살아있다’, ‘얼티미트 웨이브 타이티’ 등 다큐멘터리였다. 국내에서는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 ‘소원을 말해봐’와 ‘Oh!’ 콘서트 실황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 3D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달 중 BMX, 비치발리볼, 서핑, 조정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국내외 유명가수콘서트 실황,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아동용 영어 교육 콘텐츠 등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경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상무는 “스마트TV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화질의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며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교육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3D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