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모바일, 소셜게임 ‘메이플스토리’ 일본 진출

이대호 기자

- 모바일 게임포털 모바게에 서비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모바일(nexonmobile.com 대표 임종균)은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업체 디엔에이(DeNA, 대표 모리야스 이사오)와 제휴를 맺고 소셜게임 ‘메이플스토리: 우리들의 모험’을 일본 게임포털 모바게(Mobage, http://www.mbga.jp/.pc/)를 통해 서비스 한다고 5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우리들의 모험’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개발된 소셜게임으로 원작이 갖춘 다양한 재미요소에 친구들을 초대해 전투를 펼칠 수 있는 협동 플레이 요소,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넥슨모바일 임종균 대표는 “온라인게임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소셜게임 버전을 일본의 최대 모바일 게임포털인 모바게를 통해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넥슨모바일은 다양하게 준비 중인 여러 플랫폼의 게임들을 하반기에 더욱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우리들의 모험’의 원작인 ‘메이플스토리’는 전세계 60개국에서 서비스되고 1억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이다. 지난 7월말 페이스북용으로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최근 국내 게임으로는 최초로 월간 이용자 수 300만명을 넘어선 바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