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인터넷, 대표 브랜드 ‘카페24’ BI 개편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호스팅, 쇼핑몰 구축 솔루션 등으로 잘 알려진 카페24의 BI(Brand Identity)가 개편된다.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자사 대표 브랜드 ‘카페24(www.cafe24.com)’의 로고, 아이콘, 슬로건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카페24 로고(logo)는 검은색과 파란색을 기본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간결한 서체의 워드 타입으로 변경됐다. 카페24의 슬로건도 ‘고객의 성공에 항상 카페24가 함께 한다’ 는 의미를 담아 ‘석세스 파트너(Success Partner)’로 결정됐다. 고객의 성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는 동반자적 관계'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또 인터넷 업계에서는 드물게 아이콘(Icon)도 채택됐다. 아이콘은 ‘cafe24’의 ‘c’를 의미하는 형상을 중심으로 각 서비스별로 30도씩 다르게 움직이며, 각 아이콘을 하나로 합하면 360도의 완전한 원(circle)을 이룬다. 이는 고객들의 성공을 위한 모든 인프라와 기술이 카페24에 갖춰져 있음을 뜻한다.
아이콘에 비춰지는 카페24 서비스 체계도 비즈니스 흐름과 특성을 반영해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체계화하고 서비스명마다 ‘센터’라는 명칭을 붙여 보다 신뢰 있고 전문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표현됐다.
크게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카페24 호스팅센터, 카페24 도메인센터) ▲쇼핑몰 솔루션 서비스(카페24 쇼핑몰센터, 카페24 오픈마켓센터, 카페24 창업센터, 카페24 교육센터)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서비스(카페24 디자인센터, 카페24 홈페이지제작센터, 카페24 BIZ 솔루션, 마케팅센터) 등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1999년 벤처기업으로 출발해 IT 중견기업으로 성장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브랜드 개편을 진행했다”면서 “이번 카페24의 BI 콘셉트는 고객 중심으로, 고객지향적인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IT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페이, 대안신용평가 모델 앞세워 협력사 확장 ‘가속’...한투저축은행과 맞손
2024-12-19 16:03:57"개인정보 보호 중요성 커진다" AI 프라이버시 리스크 관리 모델 첫 공개
2024-12-19 15:53:27토종 OTT 살린다…정부, 'K-OTT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
2024-12-19 15:14:39이해민 의원, 국가 R&D사업의 신속성 확보 위한 'R&D 심사법' 발의
2024-12-19 15:14:15’외국인 투자 규제’ 저촉 논란 MBK… 과거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에서 발뺀 사례 재조명
2024-12-19 15:0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