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SCM

오라클 “세일즈포스닷컴 나와!”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오라클이 클라우드 기반 고개관계관리(CRM) 분야에서 세일즈포스닷컴과의 경쟁을 위해 새로운 무기를 장착했다.

오라클은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리서비스(CRM) 솔루션업체 라잇나우(Right Now)를 15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24일(미국시각) 발표했다.

라잇나우는 콜센터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셀프 서비스를 전문으로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기업이다.

오라클은 “라잇나우가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에서 선두에 있다며 오라클의 퍼브릭 클라우드 서비스에 중요한 플러스 요인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IT분석기관 오범의 카터 러셔 애널리스트는 이번 인수에 대해 “영리한 인수”라면서 “CRM 시장에서 오라클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니콜 엥겔버트 애널리스트는 “라잇나우는 대학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왔다”면서 “이번 인수는 대학 시장을 노린 것”이라고 평했다. 그러나 그는 “오라클은 이미 대학 시장을 위한 세 개의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서 “오라클 제품 개발 및 지원 전략에 잠시 동안 혼란이 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