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011 IT혁신상품/LG-에릭슨, ‘iPECS FSX’] 음성·데이터 서비스, 효율적으

이유지 기자

LG-에릭슨의 ‘iPECS FSX 시리즈’는 고성능의 섀시 기반 스위칭 솔루션이다. 기업 전체의 VoIP(Voice over IP), 무선 통신, 고용량 데이터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유연한 확장성, 우수한 보안, 안정적 복원력, 그리고 서비스품질을 보장하는 음성 및 데이터 통합 인프라의 가치를 제공한다.

현재 공공, 기업, 학교 등 다양한 고객 네트워크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iPECS FSX 시리즈가 채택하고 있는 독특한 전력 분배 디자인은 시스템과 IP 텔레포니 전화기, 무선 AP(Access Point), IP 비디오 등과 같은 PoE(Power over Ethernet)장비 모두를 대상으로 최적의 전원 공급 및 구성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제품군은 주시스템과 PoE 장비의 전력 공급을 위한 시스템이 독립 구조로 설계돼 있어, 기존 시스템과 PoE 장비 모두를 위한 공통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는 모듈식 시스템과 비교해 장비 투자와 운영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LG-에릭슨의 설명이다.

또한 PoE 과용(over-subscription) 현상이나 전원 공급 중단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시스템 전력 분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돼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최대 384개의 10/100/1000Mbps PoE 포트를 지원하며 동시에 N+1 전원 공급 이중화로 무정지 서비스를 위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iPECS FSX 시리즈는 향상된 라우팅 성능을 제공하는 진보된 L3 라우팅 프로토콜, 하드웨어 기반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 다양한 트래픽 처리를 위한 우수한 서비스품질(QoS)을 제공하고, 완벽한 IPv6 지원으로 미래의 통신 인프라 구축도 보장한다.  

아울러 탁월한 성능과 관리 기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스마트 네트워크 확장을 가능하게 해 준다.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