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011 IT혁신상품/LG U+, 딩동] 위치기반 소셜쇼핑 서비스

윤상호 기자

LG유플러스의 ‘딩동’은 가입자의 위치를 확인해 인근 가맹점 조회와 포인트 제공, 쇼핑 할인 등을 결합한 서비스다.

사용자에게 주는 혜택은 가맹점에서 조절이 가능하다.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이다. 가입 통신사와 상관없이 쓸 수 있다. LG유플러스 가입자는 실내에서도 이동통신 기지국 기반으로 본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에는 사용자의 방문여부를 확인해 정보를 제공하는 ‘딩동이’라는 단말기가 설치된다. 사용자는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은 해당 매장 상세 정보 제공과 맞춤형 홍보, 장기적 접근 가능 등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딩동의 강점이라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사용자가 제품을 살 때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체크인(광고 확인)시 1~5점, 매장 방문시 50점 정도를 준다. 1점은 1원 정도 가치가 있다. 일반 소셜 쇼핑에 비해서는 할인 폭이 적다. 딩동 애플리케이션(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 LG유플러스 오즈스토어, SK텔레콤 T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윤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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