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파수닷컴-마크애니, 월드베스트소프트웨어(WBS) DRM보안 과제 수행

이민형 기자
- 파수닷컴-마크애니,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DRM개발 프로젝트 수행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파수닷컴은 마크애니와 함께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제 3차 ‘월드베스트소프트웨어(World Best Software) 프로젝트 15개 과제 중 DRM보안분야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파수닷컴과 마크애니는 오는 2013년 11월까지 약 30억의 정부지원금과 함께 20억 원을 추가로 출연해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마트웍스 환경의 문서보안을 위한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DRM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차세대 Enterprise DRM 개발’은 ▲DRM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멀티 운영체제(OS) DRM 지원 플랫폼 확장 기술 개발 ▲모바일 환경 매체제어 기술 개발 ▲모바일 보안 출력제어 기술 개발 등 크게 4가지 주요 기술을 포함한다.

주관기관인 파수닷컴이 DRM클라우드 서비스와 DRM 지원 플랫폼 확장 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참여기관인 마크애니는 모바일 매체 제어 기술과 모바일 출력물 보안 기술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판매·컨설팅·구축·운영이 획기적으로 용이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서비스형 DRM 클라우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DRM 범용화 및 일반화를 위해 진행 될 DRM 클라우드 서비스는 2013년에 구축 완료 및 테스트 기간을 거쳐 2014년부터는 본격적인 유료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제품의 도입절차를 유형별로 모듈화하고 단순화시켜 서비스로 제공되는 DRM 클라우스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서비스를 원하는 업체는 간단한 가입절차를 통해 DRM솔루션을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국내시장에는 2014년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회사 조규곤 대표는 “이번 WBS 3차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맞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국내·외 문서보안 시장을 재창출 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르며 “국내 DRM경쟁사가 힘을 모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