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티베로,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시스템에 DBMS 공급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DB 전문기업 티베로(www.tibero.com 사장 이종욱)는 최근 근로복지공단에 추진하는 ‘퇴직연금 접수관리시스템 구축사업’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를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근로복지공단이 그 동안 외부 임대방식으로 사용해 오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공단 내부 인프라와 데이터를 활용해 여러 사업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국산 DBMS ‘티베로’는 지난 해 교육과학기술연수원 및 16개 시도교육연수원이 공동으로 추진했던 통합교육연수지원시스템을 비롯해 국방전산정보원의 ’국방군수소요획득정보체계시스템(DRIS),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의 교통정보시스템 등 최근 들어 공공분야 핵심업무시스템 구축사업에 지속적으로 공급된 바 있다.

이종욱 티베로 사장은 “티베로의 제품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그 동안 주로 단위업무시스템에서 적용됐던 것이 점차 기업의 핵심업무 및 대형 시스템으로도 확산되고 있다”며,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차별화된 기술지원 등 티베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산 제품이 DBMS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