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CA테크놀로지스, 콘텐츠 내용 인식하는 IAM 신제품 발표

이민형 기자
- MS 쉐어포인트 지원 ‘CA 사이트마인더’, ‘CA 데이터마인더’ 최신 버전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15일 마이크로소프트(MS) 셰어포인트 보안을 지원하는 IAM(계정·접근권한관리) 제품인 ‘CA 사이트마인더(CA SiteMinder)’와 ‘CA 데이터마인더(CA DataMinder)’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차세대 IAM 방식의 CA의 콘텐츠 인식 IAM은 기존 접근지점 제어 기능에서 탈피해 사용자 제어 및 접근, 정보 처리방식 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 이를 통해 기업의 중요 정보가 부적절하게 사용되거나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해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마이클 데닝 CA 보안부문 총괄책임자는 “조직 안팎에서 여러 팀이 관여되는 협업 환경에서 비즈니스 생산성과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적합한 사용자가 적절한 데이터에 접근해 올바른 방법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계층화된 보안 솔루션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CA는 CA사이트마인더어와 CA데이터마인더(이전 CA DLP)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통합했다. 이 제품들은 콘텐츠 인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MS 셰어포인트 환경에서 저장·접근·사용되는 정보를 보호한다.
 
MS 셰어포인트를 위한 CA IAM 신제품은 ▲CA 사이트마인더 싱글사인온(SSO) ▲콘텐츠 인식 접근 관리 ▲정보 수명 주기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CA데이터마인더는 지적 재산, 재무 정보, 개인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신용 카드 번호, 기타 직원 관련 데이터) 등 MS 셰어포인트 내 저장된 중요 콘텐츠를 스캔해 찾아내고 분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CA사이트마인더 신제품은 CA 데이터마인더의 콘텐츠 분류 정보를 접근 정책의 입력 데이터로 활용한다. 따라서 특정 문서의 접근권한을 사용자에게 허용할지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