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한국MS, X박스 앱 개발프로그램 ‘스마트글래스’ 공개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한국MS)는 비디오게임기 X박스360용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을 위한 X박스 스마트글래스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X박스360용 SDK(https://developer.xboxlive.com/en-us/xbox/development/downloads/xdks/Documents/SmartGlass/XboxSmartGlass.aspx.)는 X박스360용 앱과 X박스 게임을 개발하는 파트너들을 위한 것이다.
 
올해 E3 게임쇼에서 선보인 ‘X박스 스마트글래스’는 Xbox 콘솔을 모바일, PC, 태블릿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으로 윈도폰과 윈도8뿐만 아니라 아이오에스(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X박스 스마트글래스’ 앱이 출시되면 사용자들은 자신의 폰과 태블릿을 리모컨처럼 이용해 간단한 손짓으로도 메뉴를 선택하는 등 콘솔기기뿐 아니라 모바일, PC, TV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국MS의 송진호 이사는 “보다 많은 파트너사와 개발자들이 X박스 스마트글래스 SDK를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하여 홈엔터테인먼트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