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방송 보며 쇼핑하세요”…연동형 TV전자상거래 도입
- IPTV 최초…프로그램내 상품 구매 팝업 노출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KT가 방송을 보며 쇼핑을 할 수 있는 ‘연동형 TV전자상거래’를 인터넷TV(IPTV)에 도입했다.
KT(www.kt.com 대표 이석채)는 오는 29일부터 IPTV에서 연동형 TV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IPTV에 이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KT가 처음이다.
연동형 TV전자상거래는 방송 내용과 관련된 상품 정보를 프로그램 방송과 동시에 내보내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방송 중에 출연자가 음료수를 마시면 이 음료에 대한 팝업이 노출된다. 리모컨으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QR(Quick Response)코드나 전화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KT는 이 서비스를 위해 CJ E&M CJ오쇼핑 등과 제휴했다. 스토리온 채널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 ▲다이어트워6 ▲김원희의 맞수다 등 3개 프로그램 본방송과 재방송에 적용된다.
한편 KT는 향후 리모컨만으로 직접 결제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모든 채널에 이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밈 코인 투자 플랫폼 GMGN… "블록체인 기술 기반 밈 토큰 거래 혁신 패러다임 구축"
2024-12-18 17:50:02혁신 3D 스트리밍 프로젝트 마와리(Mawari), 탈중앙화로 공간 컴퓨팅과 XR의 미래 모색
2024-12-18 17:45:34"멀티 SaaS 시대가 왔다" 소프트캠프, 제로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 속도
2024-12-18 17:44:02[DD퇴근길] 구글 '제미나이', 韓 협업툴 공략법은…'요기요', 이유있는 흑자 전환
2024-12-18 17:4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