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KM플레이어, 웹 검색 서비스 선보인다.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판도라TV(대표 최형우) 자회사 KMP미디어(www.kmplayer.com)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KM플레이어(KMP) 자체에 제휴 포털의 검색 기능을 탑재한 ‘KMP Plus ver 3.3’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플레이어 내에서 웹 검색과 동시에 그에 따른 결과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검색 결과는 해당지역의 주요 검색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서비스되며 한국의 경우 다음 포털의 검색 기능이, 해외에서는 야후의 검색 기능이 제공 된다. 향후에는 구글, 에스크닷컴(Ask.com), 얀덱스(YANDEX) 등 각 나라의 인기 검색 서비스들과도 제휴를 추진한다는 게 회사 측 계획이다.

KMP미디어는  검색 서비스까지 제공함에 따라 검색에 연동되는 검색광고상품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회사 정태식 이사는 “검색광고와 더불어 VOD 서비스, 실시간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마켓, 3D 기능,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는 수익 구조를 갖춰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KMP미디어는 KM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한다.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해 커뮤니티의 활성을 도모한다는 취지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