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2012 상반기 IT혁신제품] 시만텍, 넷백업 어플라이언스 5220

백지영 기자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겨냥해 시만텍이 새롭게 선보인 ‘넷백업 어플라이언스 5220’은 소프트웨어가 사전 설치된 상태로 공급돼 수분 내에 간단히 설치하거나 이미 구축된 넷백업 시스템에 통합시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4테라바이트(TB)부터 36TB까지 구성이 가능하며, 기존 ‘넷백업 5020’과 연동하면 최대 192TB까지 중복 제거 백업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최대 50배까지 스토리지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고,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량도 최대 99%까지 감소해 보다 신속한 백업 및 복제가 가능하다.

또한 시만텍의 V-레이 기술을 통해 가상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통합 운영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시만텍코리아 관계자는 “빠른 설치와 빠른 성능, 빠른 지원의 삼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빅데이터 이슈와 맞물려 보다 안전한 데이터 백업 및 복구와 효율적인 데이터 활용 방안이 요구됨에 따라 물리 및 가상 서버 백업, 빠른 복구, 중복제거 등 테이프 스토리지에서 구현할 수 없는 다양한 기능들을 앞세운 백업 어플라이언스가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전세계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은 매년 25.6%씩 증가해 오는 2015년에는 5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