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중소기업용 클라우드 BI 서비스 출시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는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BI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클라우드 익스프레스(MicroStrategy Cloud Express)’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19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소규모 조직이 월정액으로 BI 솔루션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클라우드 상에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이를 분석해 보고서를 보여준다. 또 이 보고서를 원하는 사람이나 부서에 전달할 수도 있다. 모바일 상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상에서 이용하다가 필요한 경우 회사 내부의 데이터센터로 이전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 서비스는 앞서 회사 측이 출시한 3단계 클라우드 전략의 완성본이라고 볼 수 있다. 회사 측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클라우드’라는 브랜드로, 퍼스널 서비스와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퍼스널 서비스는 개인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이 보유한 데이터를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 서비스는 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BI 기능을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산주 K. 반살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뛰어난 사용편의성과 함께 강력한 분석 및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새로운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기업들이 시간 및 예산과 관련된 제약에서 벗어나 데이터 퍼블리싱에 접근하는 방법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