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0일 개발자 컨퍼런스 ‘안랩 코어’와 함께 진행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안랩(www.ahnlab.com 대표 김홍선)는 지식공유와 보안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보안 콘테스트 ‘안랩 시큐리티 웨이브(AhnLab Security WAVE, 시큐리티웨이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시큐리티웨이브는 안랩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노하우를 공해가는 개발자 컨퍼런스인 ‘안랩코어 2012(AhnLab CORE 2011, www.ahnlabcore.co.kr)’와 함께 개최된다. 이는 단순 보안 지식 콘테스트에서 진일보해 IT업계에 반드시 필요한 보안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안랩은 오는 13일부터 내달 6일까지 ‘시큐리티 웨이브’ 전용 웹사이트(wave.ahnlabcore.co.kr)를 열고 이 사이트를 통해서만 참가 사전등록을 받는다. 이후 9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악성코드& 침해사고 분석, 취약점 분석, 보안이론 등 최신 보안동향 관련 분야의 수준별 문제를 통해 온라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안랩은 이번 온라인 콘테스트 참가자 중 문제풀이 결과에 따라 퀄리파이드(Qualified),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마스터(Master) 세가지 등급별로 인증서를 수여한다. 이번 행사는 보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후 9월 20일에 보안 콘테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온라인 콘테스트 문제 풀이, 토론 세션을 포함한 교육(튜토리얼)세션을 개최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튜토리얼에 앞서 김홍선 대표가 ‘안랩의 보안전문가 양성 마스터 플랜’을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