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크로스, HTML5 웹 앱 개발 솔루션 다빈치(DaVinci) 출시

이민형 기자
- 위지윅(WYSIWYG) 기반의 HTML5 앱 저작환경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HTML5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솔루션인 ‘다빈치(DaVinci)’를 상용 출시 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용자가 화면에 나타난 내용 및 형식과 동일한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위지윅(WYSIWYG) 기반의 저작환경과 N스크린 에디터를 구현함에 따라 웹 앱 개발시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의 협업 환경을 개선했다.

특히 다빈치는 CSS3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에디팅 기능을 타임라인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어 리치 미디어 콘텐츠 산업 분야에도 효과적이다. 실제로 비즈니스 앱 개발 업체 뿐만 아니라 HTML5 기반의 멀티미디어 매거진, 광고, 애니매이션 저작 업체에서 다빈치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회사 송호용 N스크린 사업본부장은 “다빈치는 아이오에스(iOS)나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도 손쉽게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구글플레이 등에 앱을 배포할 수 있도록 빌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다빈치 브랜드 사이트(www.davincisdk.com)를 통해 ‘다빈치(DaVinci)’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내 마련된 다빈치 포럼에 가입하면 다빈치 솔루션에 대한 기술 지원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