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카카오스토리, 6개월도 안돼 게시물 5억건 돌파

심재석 기자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지난 3월에 첫 선을 보인 카카오스토리가 출시 5개월 만에 스토리 수와 댓글 수가 각각 5억2000만건, 48억건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현재까지 가입자수는 2천500만명으로, 하루 평균 순 방문자는 지난달에 이미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장조사기관 코리안클릭에 의하면, 카카오스토리는 출시 8일만에 1천만 가입자수를 확보했고, 출시한 지 한달이 안돼 모바일 상에서 페이스북, 싸이월드, 트위터 등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단순한 기능과 사용법으로 전 연령층을 아우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정용준 카카오스토리 사업부장은 “카카오스토리 서비스의 핵심인 카카오톡 연동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풍성한 사진 콘텐츠로 일상을 공유하고, 사진필터, 감정아이콘, 댓글 등을 활용한 소통 문화가 널리 확산되며, 카카오스토리가 모바일 시대를 대표하는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며 “카카오톡이 가진 친구 관계와 카카오스토리만의 서비스 가치가 더해져 또 하나의 카카오 성공 신화를 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스토리는 그 동안의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기능 개선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친구들의 게시물을 ‘내스토리’로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과 친구들의 일상과 정보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