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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2012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소셜커머스 부문 1위

이대호 기자
- 상위 4개 소셜커머스 기업 조사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운영 중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티몬(www.tmon.co.kr)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2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방법론을 개발한 이래 21년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조사결과에 따르면 티몬은 경쟁사 대비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이 높게 나타났으며 상품 종류의 다양성, 편리한 주문 절차와 결제에서 고루 좋은 점수를 얻어 총 65점으로 소셜커머스 중 1위를 차지했다.

티몬은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인증을 위해 소셜커머스 최초로 한국소비자원에 신고서를 제출해 절차를 밟고 있으며, 이를 위해 CCO(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고 관련 부서를 정비한 바 있다. 또한 CS실의 인력을 확충하고 결제 시스템의 다양화와 사이트상의 사용자환경(UI)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를 개선을 위해 투자를 해오고 있다.
 
이관우 티켓몬스터 CCO는 “티몬은 앞으로도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신뢰를 쌓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2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108개 산업, 350여개 기업을 설문대상으로 삼아 지난 4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이뤄졌다. 조사 방식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국내 소비자 1만524명을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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