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넥슨, 기성용 뛰는 스완지시티 공식 후원

이대호 기자

- 스완지시티 홈구장에 피파온라인3 브랜드 노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서민)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를 통해 기성용 선수가 소속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의 스완지시티 AFC(스완지시티)를 공식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넥슨과 스완지시티는 4일(한국시간), 영국 웨일즈 스완즈시티에 위치한 홈구장인 리버티 스타디움(Liberty Stadium)에서 후원 계약 체결 조인식을 갖고, 같은 날 진행된 첼시 FC와의 EPL 경기를 통해 ‘피파온라인3’의 브랜드를 스완지 홈구장 전광판에 최초로 노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넥슨은 2012-2013 시즌 동안 스완지시티의 공식 후원사로서 게임 부분 내 독점적인 마케팅 권리를 갖게 되며, 홈구장에 ‘피파온라인3’의 브랜드를 노출하는 한편 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피파온라인3’의 사업을 총괄하는 이정헌 실장은 “국가대표로 맹활약 중인 미드필더 기성용 선수가 뛰고 있는 스완지시티를 후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EPL 클럽 후원을 포함해 피파온라인3가 유저 분들께 축구 그 자체로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넥슨은 지난 9월 ‘피파온라인3’의 홍보 모델이기도 한 박지성 선수가 주장으로 뛰고 있는 EPL의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이하 QPR)와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넥슨은 조만간 스완지시티의 기성용 선수와 QPR 박지성 선수가 한 그라운드 위에서 만나는 EPL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전할 수 있는 특별한 클럽투어를 기획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지스타를 통해 ‘피파온라인3’의 시연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