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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홍콩-상해씨티은행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구축 수주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K C&C(www.skcc.co.kr 대표 정철길)는 6일 홍콩씨티은행과 상해씨티은행의 메트라이프홍콩생명 방카슈랑스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이하 MOS, Mobile Office System)을 동시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9월 중국 최초로 오픈한 메트라이프차이나생명에 이은 두번째 중국 MOS 수출 성과다.

 

홍콩씨티은행과 상해씨티은행은 메트라이프홍콩생명과의 제휴를 통해 방카슈랑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메트라이프홍콩생명은 자사의 방카슈랑스 제휴 업체를 대상으로 MOS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SK C&C 금융사업2본부장 이영래 상무는 “이번 사업은 메트라이프생명 APAC(아ㆍ태지역)본부가 한국과 중국의 메트라이프생명에서 당사 MOS의 우수성을 검증한 후 씨티은행 아ㆍ태지역본부에 MOS를 소개하면서 성사됐다”고 말했다.


씨티은행은 SK C&C가 구축한 MOS를 통해 보험 업무의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되는 등의 효과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SK C&C는 가입설계에서 청약, 조회까지 각종 보험 업무를 모바일로 한 번에 처리하는 모바일 원스탑 처리 환경을 제공해 홍콩씨티은행과 상해씨티은행의 방카슈랑스 모바일 판매 창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MEAP 솔루션 ‘넥스코어 모바일’을 적용, 홍콩씨티은행과 상해씨티은행의 방카슈랑스 시스템과 모바일 단말기를 연계함으로써 PC 기반의 방카슈랑스 영업지원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구현한다.


홍콩씨티은행과 상해씨티은행은 MOS 기반의 모바일 창구 운영을 통해 고객의 은행 대기 시간과 보험상품 설계 및 청약 처리 시간이 단축되면서 고객 맞춤형 보험 상품의 보다 빠른 제공이 가능해져 고객의 보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금융사업2본부장 이영래 상무는 “SK C&C의 MOS는 6~7개월이면 구축ㆍ적용이 가능하다” 며 “메트라이프차이나생명에 이은 홍콩과 상해 씨티은행 MOS 사업을 계기로 글로벌 MOS 시장 개척을 가속화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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