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SK플래닛, 리치미디어 광고상품 ‘T애드 리치’ 출시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T애드에 HTML5 기술 기반 리치미디어 광고상품인 ‘T애드 리치’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T애드 리치’는 ▲동영상 ▲카탈로그 ▲3D ▲미니홈피 등 4개 형식 25종의 저작도구가 지원된다. 광고주는 이를 활용해 기존 광고 대비 주목도가 높은 리치미디어 광고를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리치미디어는 비디오, 오디오, 사진, 애니메이션 등을 혼합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광고를 뜻한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360도 전 방향에서 상품의 모습을 확인하거나 동영상, 화보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기기를 흔들면 화면에 나타나는 이미지들이 이에 반응하고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을 직접 선택해 상품에 적용시켜 보는 등의 경험도 가능하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 사업단장은 "T애드는 이번 리치미디어 광고 상품 출시를 통해 TV, 온라인 매체와 대등한 수준 높은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단순 클릭 효과 위주의 모바일 광고 시장 패러다임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서비스들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T애드의 리치미디어 광고는 모바일 네이트 페이지(http://m.nate.com)를 시작으로 내년 초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T애드’가 보유한 모든 광고매체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