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경부, ‘제4회 공개SW Day’ 행사 개최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고급 SW기술인력 육성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SW산업주간’을 맞아 핵심 SW인재의 저변 확대를 모색하고, 우수 개발자에 대한 포상 등 SW개발자를 격려하기 위한 행사가 잇달아 개최되고 있다.

 

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는 우수 개발자에 대한 시상 등 SW개발 활동을 격려하고, 국내 커미터 등 고급 SW인력 육성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4회 공개SW Day’ 행사를 27일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지난 6개월간 진행된 ‘2012 공개SW 개발자대회’의 부문별(국내, 국제, 공헌상, 베스트업그레이드, 주니어)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 ‘글로벌 커미터 육성과 공개SW 발전’이라는 주제로, 국내 대표적 개발자 중 한 명인 이희승 커미터(트위터 근무)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한 국내 커미터 활동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그리고 SW 산업계․학계 및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패널들이 모여 ‘개발자들의 100분 토크쇼’라는 이름 아래 우수 개발자 육성을 위한 정부 정책방향 및 개발자의 역할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지경부 김재홍 성장동력실장은 축사에서 “정부는 국내 개발자와 커뮤니티의 글로벌 프로젝트 참여 및 최신 SW기술 개발 활동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임을 강조하고 “민간에서도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SW개발 활동과 커뮤니티를 통한 교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부탁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