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씨, ‘리니지’ 14주년 이벤트…게임서 싸이 등장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MMORPG) ‘리니지’(http://lineage.plaync.com)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14주년 이벤트는 글로벌 스타로 활약하고 있는 가수 싸이와 협업을 통해 게임 속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밖에도 ▲’리니지 14주년 생일 파티 이야기’ ▲’접속하라 1998’ ▲’메티스와 함께 놀자’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회사 측은 28일부터 2주동안 게임 속 싸이를 몬스터로부터 지키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녁 9시부터 저녁 11시까지 매 시 정각에 진행되며 미션 진행 결과에 따라 주문서, 무기, 장비, 마법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 싸이를 닮은 마법인형 아이템 등을 살 수 있는 ‘싸이 테마샵’을 오픈하고 이용자가 리니지, 싸이와 관련된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올리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리니지 14주년 생일 파티 이야기’에서는 리니지 기존 고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 2종을, 이벤트 기간 중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15일 30시간동안 45레벨까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21일에는 아지트에서 게임 내 유명 이용자들이 토크 방송 녹화를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GBC 국내사업실장은 “리니지 기반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공하던 기존의 기념행사와 달리 파격적인 무료 혜택과 함께 월드 스타 싸이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리니지에 대한 다양한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오프라인 아지트 등 14주년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색다르고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li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