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 출시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다이멘션데이타(www.dimensiondata.com)는 기업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위한 능력과 준비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cloud readiness servic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중요한 4가지 측면인 비즈니스 통합, 조직,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걸쳐 제공된다.

네트워킹, 가상화, 보안,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SaaS 등과 같은 클라우드 관련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이멘션데이타 컨설턴트팀이 기업이 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로드맵을 제공한다.

한편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는 온라인 클라우드 셀프 평가 클라우드 준비도 워크샵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클라우드 총소유비용 등 4가지 요소로 구성돼 있다.

우선 온라인 클라우드 셀프 평가는 간편한 웹 기반으로 구성돼 클라우드 준비도 수준을 평가하고 레벨 상승을 위한 향후 과제를 결정하는 심층적인 설문 조사를 포함하고 있다.


클라우드 준비도 워크샵은 4시간 정도의 워크샵을 통해 도출된 주요 조사결과들은 다이멘션데이타 컨설팅 및 프로페셔녈 서비스팀이 고객에게 적합한 12-24개월 클라우드 로드맵을 구축하는데 활용된다.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의 경우 기업의 조직 구조, 운영 및 기술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이 평가는 약 2주 간에 걸쳐 수행되고 기업의 IT환경의 상당 부분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위한 전략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클라우드 총소유비용(TCO)은 비용 측면에서 고객이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위한 투자에 대한 경제적 정당성 입증과 구체적인 금액을 바탕으로 서비스의 가치 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계됐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