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한국EMC, 보안관리 통합 솔루션 ‘EMC RSA 시큐리티 애널리틱스’ 출시

이유지 기자
-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 기능에 로그관리, 빅데이터 분석 기능 결합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트래픽, 로그 등 모든 보안 관련 데이터를 수집, 저장 및 탐지하는 동시에 빅데이터 관리·분석 기능을 접목한 통합 보안관리 솔루션인 ‘EMC RSA 시큐리티 애널리틱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EMC RSA 시큐리티 애널리틱스’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수집, 저장해 신규 공격을 탐지하는 포렌직 기능의 ‘EMC RSA 넷위트니스’의 아키텍처에 통합 로그 수집, 관리를 통해 보안 경보를 지원하는 보안정보·이벤트관리시스템(SIEM), 방대한 양의 보안 데이터를 빠른 시간 내 효율적으로 분석해내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접목된 신개념 통합보안 솔루션이다.

이를 활용해 각 기업의 보안 전문가들은 모든 보안 관련 데이터들에 대한 면밀한 분석 체계를 갖출 수 있어 보안 취약점과 위협 요인을 보다 빠르게 탐지할 수 있다. 또 방대한 양의 보안 데이터 상세 분석에 빅데이터 기술이 접목됨에 따라 수 일 걸리던 분석 기간을 수 분 단위로 대폭 감소시키는 등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가시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보안 정책 규정을 보다 긴밀히 관리하고 다양한 컴플라이언스에도 대응할 수 있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EMC RSA 시큐리티 애널리틱스’ 솔루션은 ‘로그’, ‘트래픽’, ‘빅데이터 분석’ 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모두 잡을 수 있는 차세대 보안관리 통합 플랫폼”이라며, “사후 처리에 급급했던 전통적 보안 솔루션의 한계를 뛰어넘어 갈수록 지능화되고 정교화되고 있는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EMC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경영모델인 ‘원(ONE) EMC’ 전략을 RSA 보안 사업에도 적극 적용할 방침이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