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줌인터넷, ‘스윙 브라우저’ PC 베타2 공개…액티브엑스 지원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www.zuminternet.com 대표 김장중, 박수정)은 액티브엑스(Active X)를 지원하는 윈도용 ‘스윙 브라우저’(http://swing-browser.com) 베타2 버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회사 측은 웹킷(Webkit) 엔진 기반의 브라우저로는 국내 최초로 액티브엑스(Active X)까지 지원, 빠른 속도는 물론 국내의 특수한 인터넷 환경까지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설명이다. 웹킷(Webkit) 엔진은 웹 브라우저 제작 기반을 제공하는 오픈소스 응용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이다.
 
‘스윙 브라우저’는 접속한 웹사이트가 웹 표준에 최적화된 경우 빠른 속도로 웹서핑을 가능하게 하는 ‘스피드모드’로 동작하고 인터넷뱅킹이나 온라인쇼핑몰과 같이 엑티브엑스가 필요한 웹사이트에서는 ‘일반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우리나라는 초고속 인터넷 망이지만 액티브엑스(Activex)로 인해 꼭 IE(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했다”며 “액티브엑스(Activex)를 지원하면서도 빠른 우리 환경에 적합한 브라우저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에서는 베타 테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2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