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TI, 모터 제어 MCU 솔루션 ‘인스타스핀-모션’ 출시

한주엽 기자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23일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신규 솔루션인 ‘인스타스핀-모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TI의 32비트 MCU ‘C2000 피콜로 F2806xM’의 롬(ROM, Read Only Memory)에 라인스트림 테크놀로지의 모션 제어 소프트웨어 ‘스핀텍’(SpinTAC)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초 TI가 발표한 인스타스핀-FOC에 스핀텍 소프트웨어가 추가된 것.

인스타스핀-FOC는 로터 플럭스(Rotor Flux) 측정에 소프트웨어를 활용, 센서 없이도 모터를 식별하고, 자동으로 전류를 제어하는 기능을 갖췄었다.

TI는 인스타스핀-FOC에 스핀텍 소프트웨어가 추가되면서 모터 식별, 제어, 이동, 계획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별도 센서를 부착하지 않더라도 이와 ‘동등한’ 제어 능력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모터를 정확하게 제어해야 하는 의료장비, 자동차, 세탁기, 운동장비, 에어컨 압축기 등에 이 제품이 탑재될 것이라고 TI는 전했다.

가격은 1만개 수량 기준 10.22달러부터 시작된다. TI는 299달러의 저전압 저전류 모터 컨트롤 키트(DRV8312-69M-KIT), 299달러의 저전압 고전류 모터 컨트롤 키트(DRV8301-69M-KIT), 699달러의 고전압 모터 컨트롤 키트(TMDSHVMTRINSPIN)를 함께 이용하면 최신 인스타스핀-모션 모터 설계를 보다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