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SK컴즈 ‘싸이메라’, 해외서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대호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http://corp.nate.com 대표 이한상)는 인물 사진에 특화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앱) ‘싸이메라(Cymera)’가 해외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첫 출시된 싸이메라는 올 2월 해외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 이후 약 3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지난해 일 평균 2~3만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던 싸이메라는 최근 하루 10만건 안팎의 다운로드가 발생 중”이라며 “기존 상위권에 있던 태국, 대만 등 아시아권 외에 스페인, 독일, 멕시코, 인도 등에서도 눈에 띄게 이용자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현재 싸이메라는 국내 다운로드 건수 약 850만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185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세계 220여 개국에서 매일 150만 명 이상이 싸이메라를 이용하고 있으며, 월간 이용자는 800만명에 달한다. 전체 이용자 중 해외 이용자가 60% 이상으로, 태국, 미국,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등 총 13개국의 앱스토어 및 마켓 사진 카테고리 부문 상위 10위권 내 올라 있다.
 
강민호 SK컴즈 소셜카메라 TF장은 “빠른 이용자 증가세에 힘입어 앞으로도 전 세계 이용자들의 의견을  신속하게 수렴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SNS 출시와 함께 해외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 측은 내달 싸이메라에 촬영 날짜별, 위치별로 알아서 분류해주고, 셀카(셀프카메라)사진만 자동으로 모아서 보여주는 ‘스마트 갤러리’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 사진 통합 관리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새로운 사용자환경(UI)도 선보인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