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소프트포럼, 1분기 매출 45.6억원…전년비 33.6%↑

이민형 기자
- 전년대비 DB암호화 솔루션 ‘제큐어DB’ 매출 2배 증가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소프트포럼(www.softforum.com 대표 이경봉)은 1분기 매출액 45.6억원, 영업익 6000만원을 달성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34.1억원) 대비 33.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흑자를 이어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는 다양한 솔루션 사업 분야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지난해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했던 DB암호화 솔루션 ‘제큐어DB(XecureDB)’가 연초부터 시장의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을 이뤄냈다.

소프트포럼은 제큐어DB로 올해 DB암호화 시장에서 회사 전체 매출 목표의 45%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 이경봉 대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기술 인력을 대거 확충해 자사 솔루션 제품의 고도화 및 기술지원에 주력했던 것이 실적으로 이어졌다”며, “상품(OEM)매출 등에 따른 외형적 성장을 지양하고, DB암호화, 모바일보안 등의 자사 주요 솔루션 사업에 더욱 매진해 실질적인 수익에 있어서도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줄어든 이유에 대해서는 신사업 및 R&D 분야에 집중하기 위한 투자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